기사 메일전송
한국기술교육대, 졸업 동문 초청 멘토링 박람회 개최
  • 정민희 기자
  • 등록 2025-11-12 15:06:49
기사수정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11월 12일 교내 담헌실학관 일대에서 ‘2025 하반기 졸업동문 초청 멘토링 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것으로, 재학생들에게 실제 산업 현장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화학, SK텔레콤, 카카오, ASML, 한국조폐공사, 금융감독원 등 주요 기업과 공공기관에 재직 중인 졸업 동문 36명이 멘토로 참여했다. 학생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원하는 기업을 선택하고, 1대1 상담 형식으로 멘토링을 진행했다. 하루 동안 총 800여 건의 상담이 이뤄지며 성황을 이뤘다.


멘토링 내용은 기업과 직무 소개,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면접 전략 등 실질적인 취업 노하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행사장에는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헤어·메이크업, 타로 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서희석 경력개발·IPP실장은 “졸업생에게는 모교에 대한 자긍심을, 재학생에게는 현장 중심의 취업 지원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산업체와의 연계를 강화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는 지난해 기준 취업률 80.1%를 기록하며 졸업생 500명 이상 4년제 대학 중 전국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