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식약처·방사청 과장급 개방형 직위 공모…11일까지 접수
  • 최청 기자
  • 등록 2025-07-01 12:46:01
기사수정


정부가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방위사업청의 과장급 직위에 대한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7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으로, 공직 내부뿐 아니라 민간의 우수 인재에게도 문을 열어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행정에 접목한다는 취지다.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이번에 모집하는 직위는 식약처 감사담당관과 방사청 정보화데이터담당관이다. 두 자리 모두 4급 과장급으로, 식약처 감사담당관은 공공감사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공무원과 민간인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해당 직위는 소속기관 및 산하단체에 대한 감사와 공직기강 업무, 비위사항 조사, 반부패·청렴 대책 수립 등 감사관실 전반의 업무를 맡는다.


반면 방사청 정보화데이터담당관은 민간 전문가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로, 방위사업 관련 정보화 정책 수립과 정보체계 구축·운용, 정보화 사업 기술 검토, 정보보호와 데이터 기반 활성화 계획 등을 총괄한다. 정보화와 관련된 연구개발 실적이나 실무 경력이 충분한 민간 전문가라면 지원 가능하다.


공고와 서류 접수는 오는 7월 11일까지로,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개모집은 서류·면접 전형과 역량평가, 인사심사를 거쳐 최종 임용 절차가 진행된다.


인사혁신처는 이번 채용을 통해 정부 혁신과 효율적인 정책 추진에 기여할 유능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