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찰대학, 인터폴과 경찰교육 협력 강화
  • 최청 기자
  • 등록 2025-11-12 08:44:54
기사수정


경찰대학이 인터폴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싱가포르에 위치한 인터폴 국제 혁신단지(Interpol Global Complex for Innovation, IGCI)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아시아 지역에서 증가하고 있는 조직범죄 대응과 국제공조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대표단은 김성희 경찰대학장을 비롯해 치안정책연구소 공공안전연구부장 등 관계자 3명이 참여했으며, 대한민국 경찰 인터폴 협력관과 인터폴 경찰 역량강화팀, 혁신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아시아 지역의 범죄 동향과 공조 현황을 논의했다.


경찰대학은 이번 회의를 통해 외국 경찰관 대상 연수프로그램과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협력 확대 방안을 검토했다. 경찰대학은 2005년부터 ODA 초청 연수를 통해 대한민국의 치안 시스템과 경찰 교육 노하우를 전수해왔으며, 2025년에는 8개국 148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연수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지난 10월에는 인터폴, 지식재산처와 공동으로 지식재산권 및 기술유출 범죄 대응 국제 교육과정을 개최했다. 내년 상반기에는 경찰대학 캠퍼스 내 국제경찰교육훈련센터 준공에 맞춰 해외 고위직 경찰관을 위한 교육과정 신설도 추진 중이다.


김성희 경찰대학장은 “경찰 간 교육과 연구 분야의 협력은 새로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필수 요소”라며 “국제적 협력을 통해 전 세계가 더 안전한 공동체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