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사발전재단, 양성평등 역량 강화 글로벌 연수 성료
  • 계기원 기자
  • 등록 2025-09-02 11:18:38
기사수정


노사발전재단은 8월 24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된 ‘일의 세계에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정부 역량 강화’ 글로벌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글로벌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도미니카공화국, 동티모르, 라오스, 요르단, 케냐 등 5개국에서 온 공무원 14명이 참가했다.


올해는 2023년부터 추진된 3개년 사업의 마지막 해로, 지난 2년간의 성과를 종합하고 향후 정책 실행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참가자들은 한국의 사례를 학습하며 여성 고용 확대, 직장 내 성평등 문화 조성, 노동시장 접근성 강화 등 국가별 과제를 도출했다. 또한 각국의 상황에 맞춘 정책 실행계획을 직접 수립했다.


연수 과정은 강의와 현장 견학으로 구성됐다. 서울 구로공단 노동자 생활체험관, 강서새일센터, 국립여성사전시관 등을 방문해 한국의 성평등 정책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이와 함께 법·제도 개선 방안, 여성기업 육성, 농촌 여성 근로자 보호 제도 등에 관한 강의도 이어졌다.


재단은 이번 연수를 통해 참가국 공무원들의 정책 개발 및 실행 역량이 크게 강화됐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와 협력해 국제 사회의 성평등 고용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