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만성질환 예방·관리 위한 건강투자 전략 모색
  • 최재영 기자
  • 등록 2025-08-27 16:05:50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8월 27일 서울 송파구 SKY31 컨벤션에서 ‘우리가 함께 만드는 건강한 사회: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투자’를 주제로 제12차 미래 건강전략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개토론회는 2021년 12월 처음 시작된 이후 열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전문가와 국민이 함께 국민건강증진기금 운용 현황을 살펴보고 예방 중심의 투자 확대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지역 보건기관의 역할과 중앙정부의 정책 개입 방향도 모색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이주열 남서울대학교 교수가 국민건강증진기금의 전략적 운용을 통한 예방 중심 건강투자 확대 방안을 발표했으며, 이경수 영남대학교 교수가 변화하는 보건의료환경 속 지역보건기관의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이어진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속 가능한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투자 전략에 대한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곽순헌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장은 “국민건강증진기금은 예방적 건강투자의 핵심 동력이 되어야 한다”며 예방 중심 투자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헌주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만성질환은 예방과 조기 대응이 중요한 만큼, 오늘 논의가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었으며, 일반 국민도 실시간 채팅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었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