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폴리텍대학, ‘앰코반’ 운영으로 반도체 인력난 해소 나서
  • 계기원 기자
  • 등록 2025-07-08 15:16:29
기사수정


한국폴리텍대학이 글로벌 반도체 패키징·테스트 전문기업인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와 손잡고 채용연계형 ‘앰코반’을 운영한다. 이번 협약은 반도체 산업의 전문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학생들이 졸업 후 곧바로 취업할 수 있는 현장 맞춤형 교육을 목표로 한다.


지난 8일 인천 연수구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K5사업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국폴리텍대학 이철수 이사장과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이진안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채용연계형 교육과정 운영과 기업체 견학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우선 채용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했다.


‘앰코반’은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반도체시스템과 학생 중 성적과 면접을 통해 최대 20명을 선발해 운영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일정 수준 이상의 학점을 유지해야 취업 우선권을 얻을 수 있다. 교육과정은 대학과 기업이 협의해 현장 실무에 적합하도록 편성되며, 기업 임직원이 산학겸임교수로 참여해 실무교육을 강화한다.


협약에 따라 학생들은 협약학과의 기존 시설과 장비를 활용하고 필요 시 추가 장비를 확보해 실습을 진행한다. 또한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는 학생들에게 견학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해 실무 적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이철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학생과 기업 모두 만족하는 산학협력 모델이자 지역사회와 국가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